[게시글 읽기 전 확인필요]
1.해당 게시글은 GA처음 접하는 '초보자'가 독학 후 복습을 위한 용도로 '작성한 글'입니다.
2.틀린내용 혹은 자세하게 설명되지 않은 내용도 있으니, 반드시 다른 정보들로 추가 확인바랍니다.
[1]리디렉션 테스트
1. 개념
- a/b테스트와 동일 대부분 동일
- 단, 대안만들때 페이지URL을 넣음
즉)
A/B테스트: 원안인 A페이지와 대안으로는 A페이지를 커스텀해서 테스트 진행
리다이렉션: 원안인 A페이지와 대안으로 사이트 내 또다른 페이지 B로 테스트 진행 (A로 접속해도 대안인 B페이지가 보여지기도 함
2. 방법
1)새로운 환경 만들기
2)유형 리디렉션 테스트 선택
3)대안페이지 생성
- 페이지 URL 삽입함
- 나머지는 A/B테스트와 동일
[3]다변수 테스트
1. 개념
- a/b테스트와 유사
- 넣은 대안들 모든 경우의 수에 맞춰 테스트
- 가중치는 못줌 (트래픽할당으로만 가능)
2.방법
1)새로운 환경 만들기
2)유형은 다변수 테스트 선택
3)대안들 만들기
- 섹션(1depth)과 대안(2dpeth)들 생성가능
4)조합 확인
- 위에 만든 섹션과 대안 경우의 수로 총 9가지 조합이 생성됨
- 섹션A의 원본, 대안1, 대안2 / 그리고 섹션B의 원본, 대안1, 대안2
- 나머지는 A/B테스트와 동일
[3]맞춤설정
1. 개념
- 최적안을 코드 수정없이 비쥬얼편집기로 수정해서 사용자들에게 노출
- A페이지를 비쥬얼 편집기로 편집 > 특정타깃 셋팅해서 > A페이지 진입 시 해당 타깃에게는 편집한 페이지로 보여주는 용도로 활용가능
예를들어)
타깃에서 utm캠페인을 "summer"로 잡아주면 > 그냥 A페이지 들어온 사용자는 편집 안한 페이지가 보여지지만, "utm_capign=summer"로 획득되어 들어온 사용자에게는 편집한 페이지 보여짐
2. 방법
1)새로운 환경 만들기 (유형 맞춤설정 선택)
2)사이트 변경하기
- 비쥬얼 편집기로 최적 변경하기
3)테스트 시작
- 타겟팅, 목표 등 다른부분은 a/b테스트와 동일
'구글 옵티마이즈(AB테스트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구글옵티마이즈] 1.옵티마이즈 설치 (GTAG vs GTM) (0) | 2020.05.25 |
---|---|
[구글 옵티마이즈] 2. A/B테스트 (0) | 2020.05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