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게시글 읽기 전 확인필요]
1.해당 게시글은 GA처음 접하는 '초보자'가 독학 후 복습을 위한 용도로 '작성한 글'입니다.
2.틀린내용 혹은 자세하게 설명되지 않은 내용도 있으니, 반드시 다른 정보들로 추가 확인바랍니다.
[스크롤 이벤트 생성]
1. 태그 생성
2. 태그 이름 설정 및 태그 구성 클릭
3. 태그 유형 선택
-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클릭
4-1. 작업 변수 생성 (1)
- 빨간 테두리 플러스 버튼 클릭
- 스크롤 깊이의 변수 (Scroll deptn threshold)생성할 예정 (이전에 만든게 있다면 {{scroll depth threshold}} 입력)
4-2. 작업 변수 생성 (2)
- 기본 제공 변수 선택
4-3. Scroll deptn threshold 선택
5. 태그 구성 확인
- 태그유형, 추적유형(이벤트), 카테고리, 작업, 애널리틱스 설정 확인 > 트리거 영역 클릭
6. 트리거 생성
- 플러스 버튼 클릭
- 스크롤 이벤트 트리거 생성할 예정 (이전에 생성한게 있다면 여기서 바로 선택)
7. 트리거 이름 설정 및 구성 영역 클릭
8. 트리거 유형 선택
- 스크롤 깊이 선택
9. 트리거 구성
- 세로 스크롤 깊이 > 비율 > 스크롤 내릴때 데이터 전송되는 비율 정하기 (캡쳐에서는 30%, 60%, 90%로 지정) (가로로도 가능하고, 픽셀로도 가능함)
- 일부 페이지 선택하고 > page url 선택하고 > 데이터 보낼 사이트 페이지 url입력 (사이트 모든 페이지로도 가능)
> 모두 확인했으면 저장
10. 미리보기 클릭
11. 미리보기 확인
- 사이트에서 스크롤 내려보면 왼쪽에 scroll depth 이벤트 쌓임 (캡쳐에서는 60%일때 이벤트 캡쳐함)
12. 최종 확인됬으면 최종 제출 후 완료!
'구글 태그매니저(GTM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TM] 3. 태그, 트리거 ,변수 생성 (페이지 뷰) (0) | 2020.05.25 |
---|---|
[GTM] 4.이벤트 수집 (클릭 이벤트) (0) | 2020.05.25 |
[GTM] 7.향상된 전자상거래 수집 (0) | 2020.05.25 |
[GTM] 8. 유튜브 (사이트 내 유튜브 영상 ) (0) | 2020.05.25 |
[GTM] 9. 페이스북 픽셀 (0) | 2020.05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