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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애널리틱스/7.추가 내용

[GA-추가] 3.구글애즈(애드워즈) 연동 / 구글애즈 잠재고객 설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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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게시글 읽기 전 확인필요]

1.해당 게시글은 GA처음 접하는 '초보자'가 독학 후 복습을 위한 용도로 '작성한 글'입니다.

2.틀린내용 혹은 자세하게 설명되지 않은 내용도 있으니, 반드시 다른 정보들로 추가 확인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[1]구글 애널리틱스, 애드워즈 통합시 혜택

1.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

- 구글 애드워즈에서만 알수있는 광고 노출수, 클릭수, 광고비용과 같은 집행결과를 구글애널리틱스에서도 조회가능

 

2. 구글 애드워즈

- 구글 애드워즈에서도 구글 애널리틱스의 "목표/전자상거래를 전환으로" 검토가능

- 구글 애드워즈에서도 구글 애널리틱스의 "사용자/참여 데이터"를 확인가능

- 구글 애드워즈에서도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"잠재고객 타겟팅"으로 사용가능

 

 

[2]통합(연결)방법

- 연결자체는 쉬움 

- 단, 애드워즈 관리권한, ga속성레벨의 수정권한이 있어야함

- 상세내용 참조: support.google.com/adwords/answer/1704341?hl=ko&ref_topic=3121765

 

1. 애드워즈 연결 진입

 

2. 연결할 구글애즈 계정 선택

- 애드워즈 관리권한, ga속성레벨의 수정권한이 있으면 > 내 개인 구글계정에 연결된 애드워즈 계정이 자동으로 뜸

 

3. 연결할 GA 보기 선택

- 메인운영보기, 원시데이터, 테스트보기 등 모두 on하고 연결

 

4. 완료 

 

5. 확인 

- 연결된 그룹 확인

 

 

 

 

[3]애드워즈 잠재고객 생성

- 애드워즈 광고소재들을 보여줄 타겟

- GA통해서 타깃층 파악한 후 > 애드워즈를 보여줄 타깃들을 해당 타깃으로 정할 수 있음

- 우리 사이트 들어온 고객들에게 애드워즈 광고도 가능한듯 (우리 웹사이트 한번 방문한 고객들에게 다른 사이트들 이나 검색할때에도 우리 애드워즈광고 보여지는 것)

 

1. 처음 생성 할 경우

1)진입

- 관리 > 잠재고객 정의 > 잠재고객 클릭

2)잠재고객 소스

- GA 보기 중 데이터 소스로 사용할 보기 선택 

3)리마케팅 사용 설정

- 확인하고 다음단계 클릭

4)잠재고객 추가

- 대상추가 클릭 > 연결한 구글애즈 선택 > 사용설정 눌러서 완료

5)완료

- 이렇게 처음 한번 생성하면 기본으로 "모든 사용자"가 생성됨 (구글애즈에도 "모든 사용자" 생성 됨)

 

 

2. 첫 생성 이후 부터

1) 새 잠재고객 클릭

2)잠재고객 지정

-  보유한 세그먼트 가져오기  VS  새로 만들기

2-1)보유한 세그먼트 가져오기

- 가져올 시스템 세그먼트, 맞춤 세그먼트, 공유된 세그먼트 등 선택

2-2)새로만들기

- 세그먼트 만들듯이 새로 생성

2-3)잠재고객 이름 설정 및 가입기간 확인

3)잠재고객 도착

- 연결할 구글애즈 선택

4)완료

- GA 및 구글애즈에 새로운 잠재고객 생성 됨

 

 

참조) GTM으로 전환태그 삽입

- GTM으로 구글 애즈 전환태그 삽입도 하는데, GA와 구글애즈만 연결시키면 구글애즈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(굳이 GTM에서 할필요가 없긴함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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